섹스가 친구 관계를 좋게 만들어 줄까?

작성일 18-10-15 11:57

페이지 정보

작성자NMNK 조회 1,284회 댓글 0건

본문

한 연구에서 설문 조사 대상자의 20퍼센트가 친구와 성관계를 가진 경험이 있다는 결과를 발표한 이후 세간에는 큰 혼란이 일었다. 가장 놀라운 것은 그 사람들은 친구와 성관계를 갖게 되면 우정이 강화된다고 생각하고, 그중 대부분이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는 사실이다.

이 연구는 보이즈 주립 대학교(Boise State University)에서 하이디 레더(Heidi Reeder)에 의해 시행되었다. 이 조사는 300명의 남녀 모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앞서 말했듯, 이 중 20퍼센트가 살면서 친구와 성관계를 가져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사랑은 모든 일에 대한 해결책이지만, 섹스는 참 기묘한 질문을 낳기 마련이다.
-우디 알렌-


응답자들은 그 성관계는 서로 사랑에 빠지지 말자는 전제 하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성관계를 한다고해도 전혀 서로에게 어떠한 부담감도 없다고 결정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섹스 파트너’다.

친구들과 성관계를 가져 본 적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 중 76퍼센트가 그런 경험 이후 우정이 더 돈독해졌다고 응한다. 또한 그들 중 50%는 연인 관계로 발전했고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친구 간의 성관계: 새로운 종류의 관계
친구 사이의 성관계 문제에 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이런 종류의 관계에 대한 연구들은 사람마다 다른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하나의 정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잘 지내는 사람들이 있는 한편, 이후에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도 있다.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섹스 파트너”를 가지고 있다. 아주 즉흥적으로 그런 때도 있고, 사전에 치밀하게 따진 이후에 그런 관계로 변하기도한다.

기본적인 약속은, 섹스를 한다고해도 서로에게 부담감을 주거나, 친구 이상으로 발전해야하는 등의 일은 없어야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식의 관계는 서로가 약속을 지키고 서로를 의식적으로 존중할 때 문제 없이 흘러간다. 한 쪽이라도 혼란스러워하면 이 관계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친구와 섹스 파트너 사이를 맺는 것은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나 전략적으로 진행되어야한다.

섹스 파트너: 부담감 없는 성관계
원칙적으로, 친구 사이의 성관계는 두 사람이 서로를 알고 있고 끌리지만 사랑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관계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자신에게 헌신적이기를 바라지 않는다. 이는 어른보다는 청소년일 때 더 자주 발생하는 관계다.

비록 친구 사이에 성관계가 있을 수 있지만, 이 관계는 연인 사이라고 할 수 없다. 우정은 존재하지만, 실제 연인이 서로에게 느끼는 우정과는 다르다. 이런 친구들은 서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대화를 나누고, 공동의 목표가 존재하지만 서로에 대한 ‘의무’는 없다.

그러니, 서로에게 헌신적이려는 마음을 제외한 모든 조건은 존재하는 것이다. 즉, 어떤 행동을 하든 간섭할 권리가 없지만, 서로에게 관계에 있어서 무엇을 요구하거나 주장할 수는 없다.

규칙
섹스 파트너 사이에는 보통 규칙이 존재하며 존중되어야 하고, 서로가 이를 지킬 수 있을 때 관계가 유지된다. 규칙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다:

상대방에게 헌신적인 태도를 요구할 수 없다.
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다.
둘 다 언제든지 원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미래를 계획하지 않는다.
동거하지 않는다.
섹스는 캐주얼하고, 미리 계획하지 않는다.
이러한 규칙이 명시적일수록 더욱 더 좋다. 둘 중 누구 하나라도 오해할만한 소지는 없애는 것이 좋다.


이처럼 섹스 파트너를 맺은 사람들은 서로에 대해 미리 잘 알고 있으면 좋다. 만약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이런 규칙에 대해서도 잘 모른다면, 아마 관계를 이어나가기 당혹스러워지는 순간이 찾아올 것이다.

또한 이러한 관계가 때로는 딱히 좋은 방법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 때가 찾아온다. 예를 들면 한 쪽이 다른 한 쪽에게 애정의 감정을 느끼고 있을 때가 있다. 이런 경우, 섹스 파트너를 유지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닐 수 있다.

또 서로가 전애인 관계일 때도 좋지 않다. 분명히 둘 사이에 오해가 생길 것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둘 중 한명이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된다면, 차라리 연애를 시작하거나, 있던 우정 관계마저도 그만둬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